스펙트럼 분석기 8화 칭찬

상념 많은 김에 최근 무한반복 중인 곡이 나오는 웹툰 ‘스펙트럼 분석기 – 8화‘ 칭찬.
BGM이 있는데 작품과 잘 어울리는 것은 기본, 곡 흐름과 스토리 전개가 기막히게 맞아 떨어진다.

프레젠테이션 자료 만들 때, BGM 넣어보신 분들은 안다. 곡 흐름과 장면 전환 효과, 그리고 내용을 맞추는 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. 그리고 실제 발표할 때 그 타이밍이 맞춰서 이야기를 하는 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.

그런데 이 작품은 곡 진행과 사람들의 스크롤 타이밍을 치밀하게 고려한 듯, BGM 흐름과 그림 전개가 정확히 일치한다. (읽는 속도에 따라 개인차는 있겠지만, ‘평균적인 속도’라면 그 타이밍에 전해지는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.)

일방적인 미디어인 영화나 TV와는 다르게, 사람들의 스크롤 속도가 천차만별이기에 그 중간값을 결정하는 게 극히 어려운 일이었을 텐데, 이런 감동을 주신 작가 분에게 박수를.

진심으로 하는 말인데, 처음으로 별점이란 것을 매겨본 작품이다.

 

아래는 위 작품에 나오는 곡, ‘사비나앤드론즈’의 ‘Stay’.

서울대 재학 시절 창업 동아리 SNUSV.net 활동을 통해 창업에 눈을 뜨고, 2005년 첫 창업을 했습니다. 곰플레이어로 유명한 그래텍에서 일한 후, 2011년 두 번째 회사를 창업해서 국내 최대의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로켓펀치를 만들고 있습니다.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인문-과학-예술 혁신 학교, '건명원’ 2기이며, 2002년부터 꾸준히 수련을 하고 있는 검도인입니다. www.rocketpunch.com/@minhe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