책 소개 – 언카피어블 (스퀘어 창업자 ‘짐 맥켈비’)

스퀘어 창업자 ‘짐 맥켈비’의 책 ‘언카피어블’이 출판되었습니다. 저는 2018년 이데일리 전략포럼에 짐 맥켈비와 함께 패널로 참석한 인연으로 추천사를 쓰게 되었습니다.

지면 관계상 다 담기지 못한 저의 추천사 원문으로 책 소개를 갈음합니다.

혁신적인 서비스나 제품을 접했을 때, 사람들은 그 결과물을 만든 사람들이 하나씩 쌓아온 많은 문제 해결 과정은 생각하지 못한 채, 현재 모습에만 집중하는 오류를 종종 범한다. 어떤 분야의 1등을 고스란히 모방하는 전략이 대부분 실패하는 것도 그 결과물은 모방했을지언정, 그들이 지금도 쌓아가고 있는 혁신의 무더기, ‘이노베이션 스택’은 모방하지 못했기 때문일 것이다.

이 책은 혁신의 결과물이 아니라 혁신의 과정에 집중하는 책이다. 그 과정을 직접 만든 사람이 들려주는 이야기이기에, 고객에게 어제보다 오늘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는 혁신의 최전선에 계신 분들에게 큰 영감을 줄 것이라 확신한다.

언카피어블

서울대 재학 시절 창업동아리 SNUSV.net 활동을 통해 창업에 눈을 뜨고, 2005년 첫 창업을 했습니다. 곰플레이어로 유명한 그래텍에서 일한 후, 2011년 두 번째 회사를 창업하고 한국에서 가장 큰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로켓펀치를 만들고 있습니다.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인문-과학-예술 혁신 학교, 건명원’ 2기이며, 2002년부터 꾸준히 수련을 하고 있는 검도인입니다. www.rocketpunch.com/@minhee